보조배터리가 필요해서 요즘 핫한 샤오미 배터리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최근에 나온 셀이 LG셀도 아니라고 하고, 가품도 너무 많고, 구매후 AS도 불가한 점을 고려해봤을때, 가격대비 좋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검색중 아래와 같은 제품을 찾았습니다.
무엇보다 샤오미 배터리 보다 가장 좋은 점은 아래의 3가지 였습니다.
1. 태양광 충전 기능 지원
2. 내 마음대로 용량 셋팅. (5000mHa 단위로 확장)
3. 국산 제품. AS가능
일단 가격도 괜찮으니, 주문!!! 배송은 총알배송, 하루만에 받았습니다.
개봉하기전 상품박스 샷…. 근데 봉인테이프같은게 전혀없네요..
봉인 테이프가 없으니 누가 개봉했다가 다시 넣어놔도 모를듯 싶네요.
새제품을 구매하는거니 봉인 정도는 해줘야 하는거 아닐까. 아쉽네요.
구성품은 메인 배터리 (5000mHa) , 서브 배터리 (5000mHa), 태양광 충전 패널, 그외 설명서, 케이블, 파우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배터리를 꺼내고, 파우치랑 케이블을 꺼내보았습니다. 태양광패널이 있어서 꺼내자마자 태양광 패널에서 반응을 보이네요.
태양광 패널은 형광등 불로도 반응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불로는 실제로 많은 전압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실제 충전하는데 크게 도움은 되질 않을 것 같습니다.
메인배터리, 서브배터리와 태양광패널을 결합했을때 두께입니다. 휴대하기엔 생각보다 크기가 커 보입니다.
샤오미와 다르게 2개의 출력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개는 2A의 높은 출력, 한개는 1A의 낮은 출력, 2개의 포트를 사용하여 2개의 제품을 같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메인배터리와 서브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배터리간 연결은 아래의 단자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서브배터리만 계속 구입한다면 마음대로 배터리 용량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브배터리만 구매하면 마음대로 20000mHa건 30000이건, 40000이건 정말 마음대로 보조배터리를 만들 수 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만든 제조사에서 아래와 같은 아이디어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보조배터리만가지고도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태양광 패널만 하나 더 구매하면 오지 캠핑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직접 필요에 의해 직접 구매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